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달력을
펼쳐보면 유독 5월에 수많은 기념일이 적혀있습니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날은 바로 어린이 날과 어버이 날입니다. 우리 아이들을 위한, 그리고 부모님을 위한 1년 중 가장 중요한 날이기도 하죠.
어린이 날과 어버이 날은 5월
중 가장 중요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걱정이 많은 날인데요. 이미 할 수 있는 선물은 다 했는데 이번 가정의
달은 어떻게 보내면 될까요?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이번 가정의 달에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알려드립니다.
어린이 날 : 서울 – 스타필드
X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27일까지 하남, 고양, 코엑스 전 지점에서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라는 주제로 월트디즈니와 협업해 디즈니 인기 캐릭터 체험 행사를 진행합니다. 스타필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즐거운 추억과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최근 월트디즈니의 화제작인 <어벤져스 4:인피니티 워>의 다양한 캐릭터를 완구류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어린이 날 : 진천 – 진천국가대표선수촌 개방
행사
진천국가대표선수촌과 충청타임즈가 주최하는 `어린이날 기념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개방 제5회 어린이 한마음 대축제'가 다음 달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열립니다. 진천군체육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충북도교육청, 진천군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국가대표 선수촌을 견학하고 1일 국가대표가 돼 선수촌을 체험하게 됩니다. 또한 국가대표 선수들과 대화를 나누며 직접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하는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 날 행사에서는 국가대표 선수 초청 사인회도 마련돼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것입니다.
어린이 날 : 울산 – 2018 울산 옹기축제
우리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옹기’ 그 멋과 기품을 만끽할 수 있는 ‘2018 울산옹기축제’가 오는 5월 4~7일까지
울주군 온양읍 외고산옹기마을에서 열립니다. 올해 축제는 ‘도붓장수
옹기장날’을 대표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예정인데요. 외고산
옹기장터, 옹기주막, 도붓장수 깜짝 경매, 도붓장수 놀이마당 등으로 꾸며집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옹기도붓장수
행렬을 보여주는 ‘외고산 옹기 팔러가세~!!’, 아이들이
직접 흙을 만지고 밟고 놀 수 있는 ‘옹기장난촌’과 물 놀이터와
소원 장작 넣기, 가마 먹거리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불 놀이터가 마련됩니다.
어버이 날 : 서울 – 2018 이미자 孝 음악회
수년간 우리를 위해 고생해오신 부모님의 마음을 어루만져드릴 단 하나의 공연! 어버이 날을 맞이해 <이미자 孝 음악회>가 오는 7일 월요일,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열립니다. 우리나라 대중가요의 전설이라 불리는 가수 이미자의 위로와 감동이 가득한 무대를 통해 부모님과 함께 추억을 하나 남겨드려 보세요.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예매 문의는 안양문화예술제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어버이 날 : 진천 – 태안
세계튤립축제
지난해 ‘세계 5대 튤립축제’로 선정될 만큼 경관과 규모 면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태안튤립꽃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옵니다. 지난해까지 남면 네이처 월드에서 개최해왔던 태안튤립꽃축제가 올해부터 안면도 꽃지 해안공원으로 장소를 옮겼는데요. 올해는 ‘꽃으로 피어난 바다, 대한민국이 빛나다’라는 주제로 바다와 어우러진 튤립의 모습으로 색다른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오는 13일(일)까지 계속되는 태안 세계튤립축제에 부모님과 함께 찾아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어버이 날 : 울산 – 북구문화예술회관 <옹고집 전>
2018 울산북구문화예술회관 상주예술단체 마당극단 ‘결’이 어버이날을 맞아 상주예술단체 첫 공연이자, 특별 기획공연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겨볼 수 있는 마당극 ‘누가 옹헤야?’를 선보입니다. 마당극 ‘누가 옹헤야?’는 마당극단 결의 명랑사회만들기 개발프로젝트 중의 한 작품으로 고전소설인 ‘옹고집전’을 재해석해 현대적 감성에 맞춰 재미있게 재구성한 작품인데요. 관객들과의 놀음을 바탕으로 관객들과 함께 극을 만들어가는 관객 소통형 마당극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입니다. 공연은 오는 8일 오후 7시 30분 북구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