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화면맨위로

2019년 신년사

2019.01.07



SKC 구성원, SKC 가족 여러분!

황금돼지의 해, 희망찬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지난 해들을 되돌아 보면,
우선 SKC, SKC 구성원 여러분이 자랑스럽고,
SKC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2016, 창립 40주년을 기점으로 우리는 Deep Change의 여정을 시작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의 각고의 노력으로 수많은 과제와 난관을 극복하고

New Vision 수립, 주력사업 Value Chain Redesign, 투자회사 경영정상화,
Specialty/Global 성장 투자, 일하는 방식 변화를 추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SKC는 이미 여러분이 자긍심을 가져도 될 좋은 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피와 땀, 노력으로 최선을 다해 만들어낸 성과입니다.
어려움 속에서 만든 성과와 여러분의 노력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SKC 구성원, SKC 가족 여러분!

이제 새로운 시작의 밝은 여명이 밝아오고 있습니다.

 

올해의 경영환경은 그 어느 때 보다 불확실성이 높고 이에 대한 준비도 필요합니다만,

그 동안 준비해온 미래를 위한 우리의 혁신과 성장을 실행하여 성과를 만들어야 합니다.
2019
년을
BM혁신의 본격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원년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여러분과 함께 몇 가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첫째, DBL 연계 New BM 개발 및 SV창출을 적극 추진합시다.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도 이제 SV EV의 동시 추구는 필수적이 되었습니다.

지난해 Volunteer 중심으로 여러 개의 SV Project들을 시작했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DBL협력 확대를 위한 공유인프라 Platform도 구축하였습니다.
올해 새롭게 신설한 DBL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DBL 기반 BM 혁신을 가속화 해 주십시오.

둘째, 기존 Biz Model Upgrade를 반드시 완성해야 합니다.

Industry소재사업은 Value Chain Redesign을 통하여 본격적인 성과를 창출해 내고,
신규 Specialty 사업화를 Speed-up하여 환골탈태의 BM혁신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또한, 화학사업은 고부가 Specialty 중심 Portfolio 재편을 추진하여
항상 안정적이고 지속 성장이 가능한 BM을 만들어야 합니다.

 

셋째, Sizable M&A를 통한 신성장 Momentum을 만들어 나갑시다.

지난 기간 동안 노력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만들어 왔습니다. 올해는 반드시 Mobility, 친환경/에너지, 반도체/전자소재 영역에서의 성장 Momentum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이를 위한 선제적인 자산효율화도 병행해 나갈 것 입니다.

 

넷째, 현지완결형 Globalization을 가속화하여 성과를 창출해야 합니다.

중국에서는 Partnering과 통합 Mgmt./마케팅 인프라를 기반으로
추진 중인 사업의 가시적인 성과를 조기에 창출하고, 2nd SKC를 구축 해 나가야 합니다.
미국에서는
SKC inc. Anchor로 활용하여 Tech 기반의 성장 Portfolio 확장을
적극 추진해 주십시오.

 

다섯째, New High-tech 사업화를 통해 회사의 성장을 이끌어야 합니다.

R&BD 기반으로 High-tech 사업화의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으나, 많은 과제들에서 Speed가 다소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더욱 적극적인 Open Innovation과 기술 융/복합을 통해 Speed Issue를 극복하고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해 주십시오.

 

SKC 구성원, SKC 가족 여러분!

 

99℃에 물은 끓지 않습니다.
100
℃가 되어야 비로소 에너지를 뿜어내고 물이 수증기로 변합니다.
지난 3년간 해 온 우리의 노력들은 SKC98~99℃까지 끌어 올렸습니다.
끈기와 인내를 갖고 조금만 더 나아간다면 어느 순간 100℃가 되고,
SKC
의 가장 큰 성장의 Big Jump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황금돼지와 함께, 여러분과 가정 모두에 행복이 깃드는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2019 1 2

SKC㈜ 대표이사 사장 이완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