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재 사장은 지난 5월 30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일하는 방식 혁신’과 ‘글로벌라이제이션’을 주제로 CEO 커뮤니케이션(이하 CEO Comm.)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CEO Comm.은 2018년 그룹의 주요 과제인 일하는 방식 변화,
글로벌 성장을 CEO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를 구성원과 나누기 위한 자리였습니다.
이 사장은 SKC의 일하는 방식 혁신은 ‘고객 가치를 증대시키는 마케터로 거듭나는 것’에서 출발하며, 이를 위해 △빠르게 △함께 △생각을 바꾸자 △열정과 몰입을 아젠다로 제안했습니다.
오후 시간은 SKC의 글로벌라이제이션을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이 사장은 글로벌라이제이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식으로 △현지 완결형 비즈니스모델과 생태계구축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한 경쟁사와 제휴 △지역별 통합 매니지먼트 인프라의 구축 및 활용 △본사의 글로벌 지원 역량 강화를 제시했습니다. 이 시장은 이어 △중국사업의 안착 △미국시장에서의 미래 성장사업 확보 △PO,POD 사업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주요 전략으로 설명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목표 달성의 주역이 구성원임을 잊지 않고 함께, 성장하자(Together, We win)는 메시지로 강연을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