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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C의 새로운 창, 통합사내포털이 궁금합니다 (2)

2019.03.07

지난 달에 이어, 4월 말 오픈 예정인 통합사내포털 ‘HUB의 유용한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Consolidation(통합), Collaboration(협업), Communication(소통) 3C가 어떤 기능을 통해 구현될 것인지를 먼저 소개하고, 구성원의 업무 효율을 높여주고 편리함을 더해주기 위해 도입된 기능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15개 법인이 함께 사용하는 One company 포털

SKC, 투자사, 해외법인이 '통합 사내포털'이라는 하나의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온라인 상에서의 법인/조직 업무 공유 및 협업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회사 간 결재 및 Shared Service 업무 지원뿐 아니라, 조직도 통합을 통해 SKC 및 투자사 구성원과 부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통합된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서식이나 업무 프로세스 등 유용한 기능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업무와 문서, 그리고 구성원 정보를 통합한 검색기능 구현

한 번의 검색으로 임직원/부서 정보, 결재문서, 게시글 등 사내포털 내 모든 정보 검색이 가능한 통합 검색 기능이 도입됩니다. 또한 SkyDoc 문서도 검색이 가능해 구성원의 정보 검색 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입니다. 또한 임직원 정보에는 사번, 전화번호 등 기본적인 정보뿐 아니라 예약 좌석, 휴가 여부 등의 추가 정보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도 구성원의 담당업무에 대한 정보도 제공돼 업무 담당자를 찾을 때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업무용 메신저 도입으로 협업공간 생성

협업메신저를 도입으로 소속 법인, 조직에 관계없이 주제와 업무별 채널(협업공간)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메신저에서는 문서 공유가 가능하고, 대화가 자동 저장되기 때문에 업무 이력이 축적되고, 나중에 초대된 멤버도 이전 대화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 빠른 업무 이해 및 인수인계가 용이합니다. (정식 오픈 일정은 미정입니다.)

 



SKC와 투자사가 함께 소통하는 SKC plus tok

15개 법인의 뉴스와 주요 이슈를 함께 공유하는 ‘SKC plus tok’이 통합포털과 함께 열립니다. 기존에 운영되었던 SKC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SKC 뉴스레터의 확장된 버전인데요. SKC plus tok은 매월 1회 소식을 모아 발간했던 뉴스레터보다 각 사의 소식을 좀 더 빠른 속도로 전달하고, 구성원들이 사회적 가치 추구 등 회사의 주요 경영 방침과 이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창구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회의실 예약에서 초대, 자료 공유까지 한 번에

회의를 하기 위해서는 회의실 예약, 일정 추가, 회의 참석자에게 메일 송부 등 부가적인 작업들이 필요한데요. 원스톱 회의관리는 회의 전 과정을 지원해 효율적인 회의진행과 일정관리가 가능합니다. 회의실 예약 시 참석자 지정이 가능하며, 지정된 분들께는 아웃룩 일정으로 자동 공유되는 것은 물론 회의 자료 첨부, 회의록 공유도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화상회의 시스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로운 회의가 가능한 웹 화상회의 솔루션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화상회의실에 구비된 장비와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화상회의실 간 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PC,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다자간의 회의가 가능합니다.

 

개인에게 맞는 메인화면과 앱 설정 가능

향후에는 구성원 개개인이 개인의 취향에 맞게 사내포털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사내포털에 새로이 도입된 기능 중 하나가 앱기능입니다. 구성원은 자신의 업무에 맞게 앱을 다운로드하고, 앱 바(App bar)라는 개인 공간에 설정함으로써 빠르게 업무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화면도 구성원의 담당업무와 선호도, 사용 빈도에 맞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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