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기념일이 있던 지난 10월 SKC 본사는 바쁜 나날들을 보냈습니다. 행사 뿐 아니라 SKC 구성원들의 발전을 위한 교육들이 진행되었는데요, 함께 살펴볼까요? :namespace prefix = "o" />
필름사업부문은 지난 10월 24일 화요일, SKC 창립 41주년을 맞아 주요 전략고객을 초청하여 골프대회를 주최하였습니다. 블루원 용인 C.C에서 열린 이번 초청 행사는 필름사업부문의 국내 주요 전략 고객사의 대표들을 초청하여 진행되었는데요. 이완재 사장의 개회사 및 인사로 시작된 본 행사에서는 참석해주신 주요 고객사와의 협력과 도움이 있었음에 감사함을 표함과 동시에 SKC의 창립을 기념함으로써 SKC와 고객의 관계를 다시 한 번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화학부문은 지난 10월 13일 Junior 개인단위 SUPEX 연구 과제의 최종 발표를 시행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Kick Off(3월) – 중간발표(6월) 의 과정을 거쳐 최종발표로 이어지며, 이때 임원/팀장이 직접 멘토가 되어 Junior의 과제 연구를 Lead-Help-Check 하였습니다. 또한 Junior는 자발적으로 보다 심화된 과제를 설정/탐구함으로써 업무 이해도를 향상하고 도전 의식을 고취할 수 있었는데요. 원기돈 화학사업부문장은 ‘Junior 수준에서 머무르지 않고 최고치의 도전 목표를 설정하고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회사의 미래 먹거리를 찾을 수 있는 건설적인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습니다.
[수상 주제]
▶ SKC : 4차 산업혁명과 우리의 일하는 방식 변화 (김두리 매니저), PG Application 시장 조사 – ‘PET & Animal 용도’ (오형묵 매니저)
▶ MCSN : 국내 CASE 시장 Supply Chain & 특성 분석을 통한 중장기적 고객 확보 (백진우 대리), 아시아 고 Value 시장 조사 및 판매 증대 추진 (염인식 기사)
화학부문은 Global Specialty MARKETER로의 육성을 위하여 본사 근무 마케팅 조직 구성원에 대한 제품/공정 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울산 공장 내에서 이루어진 금번 교육은 생산 공정(PO/PG/Polyol)에서 출발하여 주요 설비, 물류 등 에 대한 강의/현장 견학을 통하여 화학 사업 전방위적 이해도 향상을 목표로 시행되었습니다. 또한 공장 속에서 현장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M - P 인력 간 상호 애로사항을 이해하고 협업 Mind를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금년도 ‘기본’ 수준의 교육을 1차수 진행하였으며, 차후 지속 개발/발전시켜 ‘심화’ 과정까지 수준별 강의를 개설할 예정입니다.